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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

Mobile, Digital Craft, Print & Publishing: 수상작 리뷰 1

남기용 남기용 외 3명
Mobile, Digital Craft, Print & Publishing: 수상작 리뷰 1
Mobile

* Editor's Comment

2016 칸 국제광고제의 광고 시상식은 총 24개 부문으로 나뉩니다. 올해에는 디지털 크래프트, 엔터테인먼트, 엔터테인먼트 뮤직 부문 등이 신설되었고, 분야별로 그랑프리와 금상, 은상, 동상 등 총 100여 작품이 수상했습니다. 24개 부문 중, 남기용 저자가 눈여겨 본 10개 부문 주요 수상작 리뷰, 그리고 심사위원과의 대화(Inside the Jury Room)를 소개합니다.

1. Mobile 2. Digital Craft 3. Print & Publishing 4. Cyber 5. PR 6. Entertainment 7. Entertainment for Music 8. Creative Effectiveness 9. Media 10. Film Craft

* 심사위원과의 대화는 Mobile, Cyber, Entertainment and Entertainment for Music, Media 부문에 리뷰에 포함되었습니다.

Mobile 부문에는 어떠한 작품들이 Shortlist(후보작)에 올랐을까?

Mobile 부문의 출품 대상은 '이동 가능한 정보통신'을 통하여 캠페인을 진행한 경우다. 웨어러블, 블루투스, 스마트폰, 태블릿, VR 등을 이용한 캠페인이 모두 대상이다. 

 

이번 칸 국제광고제 Mobile 부문에서는 단연 '스마트폰'을 이용한 캠페인이 주를 이루었으며, 그중에서도 소셜의 #(해시태그) 기능을 이용한 캠페인이 많았다. 특히, 난민과 장애인 등 사회적 약자들에 대한 관심을 촉구하고 그들의 삶을 개선하기 위한 작품들이 주를 이루었다.

 

- Mobile Grand Prix -
Title : NYT VR
Client : GOOGLE, GE, MINI, NEW YORK TIMES
Entrant Company : T BRAND STUDIO New York

 

뉴욕타임스(New York Times)는 이 작품으로 2016 칸 국제광고제 Mobile 부문뿐 아니라, Entertainment 부문에서도 그랑프리를 수상했다. 같은 작품이 두 부문에서 그랑프리를 받는 사례는 거의 없다고 한다.

 

뉴욕타임스는 '난민'을 소재로 그들이 어떻게 살아가고 있는지에 대해 실감 나게 뉴스를 만들었고 구글 카드보드*를 이용해 전달했다. 

* 구글이 만든 VR 헤드셋. 설계도가 공개됐고 종이 재질로 만들 수 있다. - PUBLY

구글 카드보드 ⓒgizmodo.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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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 20. Mobile, Digital Craft, Print & Publishing: 수상작 리뷰 1

    20.1. Mobile

    20.2. Digital Craft

    20.3. Print & Publishing

  21. 21. Cyber, PR: 수상작 리뷰 2

  22. 22. Entertainment, Entertainment for Music, Creative Effectiveness: 수상작 리뷰 3

  23. 23. Media, Film Craft: 수상작 리뷰 4

  24. 24. 칸에서 만난 사람: 수상자 인터뷰

  25. 25. 숫자로 보는 칸 광고제 그리고 사무국 이야기

  26. 26. 에필로그: 광고의 미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