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UBLY 멤버십 — 일하는 사람들의 콘텐츠 구독 서비스

한 달에 책 한 권 가격으로 모든 콘텐츠를 만나세요
멤버십 더 알아보기

PUBLY 멤버십 — 일하는 사람들의 콘텐츠 구독 서비스

한 달에 책 한 권 가격으로 모든 콘텐츠를 만나세요

멤버십 더 알아보기

올바르지 않은 내용, 오탈자 등 수정이 필요한 부분을 알려 주세요. 보내주신 내용은 저자에게 검토를 요청하겠습니다.

검토 결과는 독자님의 이메일로 회신 드리겠습니다. 내용을 입력해주세요.

  • 이메일

    {{ userEmail }}

  • 챕터 제목

    VR이 뭐길래: 우리가 들은 세션 4

{{ errors.first('content_error_request_text') }}

#14

VR이 뭐길래: 우리가 들은 세션 4

VR이 뭐길래: 우리가 들은 세션 4

VR이 뭐길래 칸 국제광고제를 뒤집어 놓았나

지금 미국 샌디에이고에서 이 글을 쓰고 있다. 광고제가 끝난 후 한국에 귀국한 다음 날, 바로 미국행 비행기에 올라탔다. 그리고 예상치 못한 경험을 했다. 지금도 뜨겁지만 당시 미국에서 가장 뜨거운 이슈였던 '포켓몬 고(Pokémon GO)'를 경험한 것이다.

포켓몬 고 속초 제외 지도 ⓒpcpinside

미국은 현재 어느 공원을 가든 많은 사람들이 스마트폰을 보고 있고, 스마트폰을 보는 사람의 90% 이상이 포켓몬 고를 하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참고로 한국은 이번 서비스 지역에서 제외되었지만 독특하게도 '속초와 울릉도'에서만 가능한 상황이다. 게임 가능 지역을 마름모꼴로 구획하다 보니 예외가 생긴 것이다.

PUBLY 멤버십에 가입하시고, 모든 콘텐츠를 읽으세요.

이런 콘텐츠는 어떠세요?

멤버십 더 알아보기

독자 평가

현재까지 78명이 읽은 콘텐츠입니다

  • 박**

    칸 광고제에 대하여 '이름' 만 알고 있었는데 디테일한 부분까지 어느 정도 알게 되었습니다.

총 26개의 챕터 331분 분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