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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

윌 스미스가 말하는 마케팅: 우리가 들은 세션 2

이지홍 이지홍 외 3명
윌 스미스가 말하는 마케팅: 우리가 들은 세션 2
4가지 인사이트

Session: The Pursuit of Impact: Edelman in Conversation with Will Smith
Hosted by Edelman
Speakers: Will Smith (Actor, Musician, Producer, Philanthropist), Jackie Cooper (Global Chair, Creative Strategy at Edelman)

 

8박 9일 동안의 칸 국제광고제 패스 가격은 어마어마하다. 3,000유로에 세금까지 붙으면 500만 원이 넘는다. 그 가격을 사람들이 지불하게 하려면 확실한 셀링 포인트가 필요하다.

 

우선 남프랑스 해변에 위치한 칸에 실제 와보니 장소가 너무 좋다. 15,000명의 광고인이 전 세계에서 모인다는 주최 측의 홍보 문구도 사실이었다. 리투아니아, 말레이시아, 아르헨티나, 남아공 등 다양한 나라에서 많이 찾아왔다. 무엇보다 중요한 포인트는 연사의 레벨이다. 올해는 반기문 유엔 사무총장을 필두로 귀네스 팰트로, 안나 윈투어, 이기 팝, 어셔 등이 참석했다. 얼핏 이 분야와 관련 없어 보이는 유명인도 많이 참석했다. 그중 영화배우이자 가수인 윌 스미스도 있었다.

 

윌 스미스는 칸 영화제도 아니고 광고제에 와서 무슨 이야기를 할까? 인사이트를 주기는커녕 그냥 돈 벌러 오는 것은 아닌가 싶은 의문도 있었다. 이전에 칸에 다녀온 지인들로부터 유명인사 강연에 대해 부정적인 의견을 듣기도 했다. 고심 끝에 윌 스미스 세션을 듣기로 선택했다. 과연 좋은 선택이었을까?

결론부터 말하자면,
윌 스미스는 명불허전이었다.

윌 스미스 세션 ©남기용등장하면서부터 엄청난 에너지가 느껴졌다. 시종일관 자신감이 넘쳤다. 시작부터 그의 매력에 빠져 끝까지 눈을 뗄 수가 없었다. 글로벌 PR 회사 에델만(Edelman)의 재키 쿠퍼(Jackie Cooper)가 인터뷰를 진행했다. 모든 질문에 윌 스미스는 아주 길게, 하지만 훌륭하고 재미도 있는 대답을 들려줬다.

 

'임팩트 추구(The Pursuit of Impact)'라는 제목이 붙은 세션에서 윌 스미스는 지금까지 스타로 성장하는 동안 받은 영향과 배운 것을 마케팅과 브랜딩의 관점에서 아낌없이 풀어냈다. 그 인사이트를 4가지로 요약할 수 있다.

1. 내가 만드는 영화와 음악을 '상품'이라 생각하고, 잘 '팔기' 위해 부단히 노력한다.

 

2. 요즘 세상은 좋은 상품 없이 마케팅만으로 절대 성공할 수 없다. 디지털, 소셜미디어의 영향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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총 26개의 챕터 331분 분량
  1. 1. 저자 소개: 슈퍼셀 마케터와 '광고의 모든것' 운영자가 만났다

  2. 2. 현장 스케치: 1일 차~4일 차

  3. 3. 현장 스케치: 5일 차~7일 차

  4. 4. 3가지 불신과 창의성의 비밀

  5. 5. 언더아머와 드로가5의 파트너십: 최고의 광고 1

  6. 6. 불확실성을 신뢰하라: 최고의 광고 2

  7. 7. 협업을 위한 협업: 최고의 광고 3

  8. 8. 트위터와 페이스북의 실질적 조언: 디지털 미디어의 허와 실 1

  9. 9. 디지털 미디어에 대한 반론: 디지털 미디어의 허와 실 2

  10. 10. 콘텐츠의 미래

  11. 11. 화성에서 온 기획팀, 금성에서 온 제작팀: 우리가 들은 세션 1

  12. 12. 윌 스미스가 말하는 마케팅: 우리가 들은 세션 2

    12.1. 4가지 인사이트

    12.2. 윌 스미스에게 마케팅을 배우다

  13. 13. 기네스 월드 레코드: 우리가 들은 세션 3

  14. 14. VR이 뭐길래: 우리가 들은 세션 4

  15. 15. 아프리카인들은 어떻게 소비하는가: 우리가 들은 세션 5

  16. 16. 셔터스톡을 만나다: 우리가 들은 세션 6

  17. 17. 오픈 아이디어의 시대: 워크숍 리뷰 1

  18. 18. 48시간 안에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 워크숍 리뷰 2

  19. 19. 이것이 바로 실감 나는 경험: 워크숍 리뷰 3

  20. 20. Mobile, Digital Craft, Print & Publishing: 수상작 리뷰 1

  21. 21. Cyber, PR: 수상작 리뷰 2

  22. 22. Entertainment, Entertainment for Music, Creative Effectiveness: 수상작 리뷰 3

  23. 23. Media, Film Craft: 수상작 리뷰 4

  24. 24. 칸에서 만난 사람: 수상자 인터뷰

  25. 25. 숫자로 보는 칸 광고제 그리고 사무국 이야기

  26. 26. 에필로그: 광고의 미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