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UBLY 멤버십 — 일하는 사람들의 콘텐츠 구독 서비스

한 달에 책 한 권 가격으로 모든 콘텐츠를 만나세요

멤버십 더 알아보기
#3

현장 스케치: 5일 차~7일 차

남기용 남기용 외 3명
현장 스케치: 5일 차~7일 차
현장 스케치 5일 차

6/22 Day 5

10:30 Activity 22 The Mill 세션
11:30 Activity 23 Barcelona Virtual 세션
14:00 Activity 24 삼성전자 세션
14:40 Activity 25 VR 체험
19:00 Activity 26 시상식 참석

5일 차 아침, 스포티파이* 하우스로 찾아갔습니다. 세션 제목은 'A Fireside Chat with Daniel Ek'으로 Daniel Ek은 스포티파이의 창업자이자 CEO입니다.
* 스포티파이(Spotify): 세계 최대의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를 제공하는 스웨덴 스타트업 - PUBLY

 

본 행사장에서 상당히 거리가 떨어져 있는 스포티파이 하우스에 도착하니 담당자 왈, 행사장이 바뀌었다고 합니다. 칸 국제광고제의 공식 앱을 통해 오전에 확인을 하고 나온 상태지만, 이처럼 당일 또는 몇 시간 전에 세션의 장소가 바뀌거나 취소되기도 한답니다.

스포티파이 하우스 ⓒ남기용

10:30 Activity 22 The Mill 세션

 

허탈한 마음을 뒤로하고 찾아간 곳은 VR Experiment 관련 세션입니다. 제목은 'Strata: A Live Biometric VR Experiment'입니다. 생체 데이터를 통해 만들어진 가상현실을 360 VR을 통해 탐험하는 것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VR Experiment 관련 세션 ⓒ남기용이처럼 이번 행사 기간 동안 가장 많이 보고, 가장 많이 들은 키워드는 '360 VR'입니다. 교육, 의료, 게임, 마케팅 등 활용 영역이 넓기 때문에 이번 행사 중 헬스와 이노베이션 영역에서도 자주 접할 수 있었습니다.

 

11:30 Activity 23 Barcelona Virtual 세션

 

다음에 참석한 세션은 'Hands-on: Taming the Personal Cybersphere'입니다. 사이버스피어(Cybersphere)는 1996년에 출시된 동명의 아케이드 게임에서 나온 단어이기도 합니다. 받침대에 튕겨 나와 벽돌을 부수던 공이 요즘은 온갖 디지털 정보가 집약된 형태가 되어 소비자와 브랜드 사이의 벽을 허문다고 이해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 워크샵에서는 브랜드가 소비자를 만나기 위해 사이버스피어를 관통하는 4개의 키워드(4R: Recognition, Respect, Relationship, Response)에 대해 배울 수 있었습니다.

Barcelona Virtual 세션 ⓒ남기용

PUBLY 멤버십에 가입하시고, 모든 콘텐츠를 읽으세요.

이런 콘텐츠는 어떠세요?

멤버십 더 알아보기
총 26개의 챕터 331분 분량
  1. 1. 저자 소개: 슈퍼셀 마케터와 '광고의 모든것' 운영자가 만났다

  2. 2. 현장 스케치: 1일 차~4일 차

  3. 3. 현장 스케치: 5일 차~7일 차

    3.1. 현장 스케치 5일 차

    3.2. 현장 스케치 6일 차

    3.3. 현장 스케치 7일 차 (마지막)

  4. 4. 3가지 불신과 창의성의 비밀

  5. 5. 언더아머와 드로가5의 파트너십: 최고의 광고 1

  6. 6. 불확실성을 신뢰하라: 최고의 광고 2

  7. 7. 협업을 위한 협업: 최고의 광고 3

  8. 8. 트위터와 페이스북의 실질적 조언: 디지털 미디어의 허와 실 1

  9. 9. 디지털 미디어에 대한 반론: 디지털 미디어의 허와 실 2

  10. 10. 콘텐츠의 미래

  11. 11. 화성에서 온 기획팀, 금성에서 온 제작팀: 우리가 들은 세션 1

  12. 12. 윌 스미스가 말하는 마케팅: 우리가 들은 세션 2

  13. 13. 기네스 월드 레코드: 우리가 들은 세션 3

  14. 14. VR이 뭐길래: 우리가 들은 세션 4

  15. 15. 아프리카인들은 어떻게 소비하는가: 우리가 들은 세션 5

  16. 16. 셔터스톡을 만나다: 우리가 들은 세션 6

  17. 17. 오픈 아이디어의 시대: 워크숍 리뷰 1

  18. 18. 48시간 안에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 워크숍 리뷰 2

  19. 19. 이것이 바로 실감 나는 경험: 워크숍 리뷰 3

  20. 20. Mobile, Digital Craft, Print & Publishing: 수상작 리뷰 1

  21. 21. Cyber, PR: 수상작 리뷰 2

  22. 22. Entertainment, Entertainment for Music, Creative Effectiveness: 수상작 리뷰 3

  23. 23. Media, Film Craft: 수상작 리뷰 4

  24. 24. 칸에서 만난 사람: 수상자 인터뷰

  25. 25. 숫자로 보는 칸 광고제 그리고 사무국 이야기

  26. 26. 에필로그: 광고의 미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