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nnes Lions - 2016 칸 국제광고제를 가다
멤버십

Cannes Lions - 2016 칸 국제광고제를 가다

남기용, 이지홍, 손현, 최우창
세계 3대 광고제 중 하나인 칸 국제광고제(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는 우리에게 단편적으로 알려진 것처럼 그 해의 우수한 광고들을 시상하는 것이 전부가 아닙니다. 광고, 크리에이티브, 미디어, 커뮤니케이션 등에 대한 다양한 세미나와 워크숍에서는 전 세계의 크리에이티브 시장을 움직이고 있는 거물들이 강연자로 나서며, 유수의 업계 종사자들을 만날 수 있는 네트워킹의 장이 펼쳐지기도 합니다. 칸 광고제의 겉모습이 아닌, 진짜 이야기가 궁금하신 분들께 추천합니다.
총 26개의 콘텐츠 331분

1. 저자 소개: 슈퍼셀 마케터와 '광고의 모든것' 운영자가 만났다

1.1. 반갑습니다. 슈퍼셀 마케터 이지홍입니다

1.2. 디지털 미디어

1.3. 스타트업

1.4. 북유럽

1.5. 나를 설명하는 두 가지 단어

1.6. 싫증을 잘 내던 아이, 남기용입니다

1.7. 60초 만에 꿈을 바꾸게 한 용기

1.8. Do what I want to do

1.9. All about AD: 광고의 모든것

1.10. 2016, JUST DO IT!

1.11. 나는 의심이 많은 사람이다

2. 현장 스케치: 1일 차~4일 차

2.1. 현장 스케치 1일 차

2.2. 현장 스케치 2일 차

2.3. 현장 스케치 3일 차

2.4. 현장 스케치 4일 차

3. 현장 스케치: 5일 차~7일 차

3.1. 현장 스케치 5일 차

3.2. 현장 스케치 6일 차

3.3. 현장 스케치 7일 차 (마지막)

4. 3가지 불신과 창의성의 비밀

4.1. 서문: 칸에서의 일주일이 끝나고

4.2. 첫 번째, 컨퍼런스에 대한 불신

4.3. 두 번째, 창의성에 대한 불신

4.4. 세 번째, 연사에 대한 불신

4.5. 모든 불신은 기우였다

4.6. 3가지 키워드 그리고 창의성

4.7. 존 C. 제이: 끈기와 노력

4.8. 더밀: 혼돈 속의 크리에이티브

5. 언더아머와 드로가5의 파트너십: 최고의 광고 1

5.1. 최고의 광고는 어떻게 만들어지는 걸까?

5.2. (1) 언더아머와 드로가5의 파트너십

6. 불확실성을 신뢰하라: 최고의 광고 2

7. 협업을 위한 협업: 최고의 광고 3

7.1. (3) 협업을 위한 협업

7.2. 인터뷰: Barton F. Graf 전략 총괄 Laura Janness

8. 트위터와 페이스북의 실질적 조언: 디지털 미디어의 허와 실 1

8.1. 디지털 미디어의 위상

8.2. 이들이 칸에 온 이유

8.3. 여전히 미국의 주요 채널로 건재하는 트위터

8.4. 페이스북, 3초 만에 승부하라

8.5. 시행착오를 통한 디지털 캠페인 전략

9. 디지털 미디어에 대한 반론: 디지털 미디어의 허와 실 2

9.1. 디지털 캠페인, 의미 있을까?

9.2. 캠페인 효과에 대한 회의

9.3. 구매율(Purchase-Rate)의 비밀

9.4. 디지털 VS 전통 매체

9.5. 결국 구매를 유도해야 한다

10. 콘텐츠의 미래

10.1. 바이스: 만들고 싶은 것을 만드는 것

10.2. 할리우드와 디지털 플랫폼의 공존

11. 화성에서 온 기획팀, 금성에서 온 제작팀: 우리가 들은 세션 1

11.1. 에이전시의 속 이야기

11.2. 문제는 생각보다 심각하다

11.3. 기획팀과 제작팀의 속사정

11.4. 이상적인 협업구조란 무엇인가

11.5. 고객에 대한 치열한 관심도 필요

12. 윌 스미스가 말하는 마케팅: 우리가 들은 세션 2

12.1. 4가지 인사이트

12.2. 윌 스미스에게 마케팅을 배우다

13. 기네스 월드 레코드: 우리가 들은 세션 3

13.1. Guinness World Records

13.2. 짧은 시간 안에 전설이 돼라

14. VR이 뭐길래: 우리가 들은 세션 4

14.1. VR이 뭐길래 칸 국제광고제를 뒤집어 놓았나

14.2. 포켓몬 고가 뭐길래?

14.3. VR에 대해서

14.4. 세계적인 기업에서 왜 VR에 집중하는 것일까?

14.5. VR 관련 강연 및 이벤트

14.6. VR 관련 수상작 소개

15. 아프리카인들은 어떻게 소비하는가: 우리가 들은 세션 5

15.1. 아프리카인들은 어떻게 소비하는가

15.2. 세상을 변화시키기 위한 크리에이티브

16. 셔터스톡을 만나다: 우리가 들은 세션 6

16.1. 셔터스톡

16.2. Interview with Shutterstock

17. 오픈 아이디어의 시대: 워크숍 리뷰 1

17.1. 북유럽 기업 워크샵

17.2. 인터뷰: B&O, LEGO, IKEA & Another

18. 48시간 안에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 워크숍 리뷰 2

18.1. 48시간 안에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

18.2. 아이데이션에 대한 예의

18.3. 핵심만 남겨라

19. 이것이 바로 실감 나는 경험: 워크숍 리뷰 3

19.1. 이것이 바로 실감 나는 경험

19.2. Immersive Experience, Helo의 핵심 인사이트

20. Mobile, Digital Craft, Print & Publishing: 수상작 리뷰 1

20.1. Mobile

20.2. Digital Craft

20.3. Print & Publishing

21. Cyber, PR: 수상작 리뷰 2

21.1. Cyber

21.2. PR

22. Entertainment, Entertainment for Music, Creative Effectiveness: 수상작 리뷰 3

22.1. Entertainment

22.2. Entertainment for Music

22.3. Creative Effectiveness

23. Media, Film Craft: 수상작 리뷰 4

23.1. Media

23.2. Film Craft

23.3. 수상작 리뷰를 마치며

24. 칸에서 만난 사람: 수상자 인터뷰

24.1. 김지영 HS애드 차장

24.2. 펭귄북스팀

24.3. 엘베스트(Cyber 부문) & 제일기획(Film 부문)

25. 숫자로 보는 칸 광고제 그리고 사무국 이야기

25.1. 숫자로 보는 칸 국제광고제

25.2. 칸 광고제는 누가 만드는가?

26. 에필로그: 광고의 미래

26.1. 이지홍의 에필로그: 광고의 미래

26.2. 남기용의 에필로그: 결국 커뮤니케이션

이지홍 - 마케터

핀란드에서 만든 훌륭한 모바일 게임을 한국 소비자들에게 알리는 일을 하고 있습니다. 모험과 도전을 사랑합니다. 미디어와 스타트업, 그리고 북유럽이라는 주제에 몰입해서 즐거운 직장 생활을 하고 있습니다.

 

Blog: randomlives.tumblr.com

Facebook: facebook.com/randomlives

 

남기용 - 광고의 모든것 운영자

'광고의 모든것'을 운영하며 30만 독자와 소통 중입니다. '재능은 열정에 비례한다'는 좌우명을 가지고, 열정이 있다면 재능이 생기리라는 믿음으로 광고에 열정을 쏟고 있습니다. 크리에이티브는 경험에서 나온다는 생각을 가지고 많이 보고, 많이 먹고, 많이 체험하는 삶을 살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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